2007년 10월 27일 토요일

[포르토벨로의 마녀] 사랑이란...

헤런 라이언이란 사람은 아테나를 사랑하고 있다. 그의 사랑은 뭔가 보통 사랑이라고 해야 할까? 아테나는 초월적인 감정? 감각? 무얼까? 어찌해 아테나는 인간 보편적인 능력을 초월하게 되었을까? 여하튼 초월적인 존재인데 라이언은 아직 보통 사람 평범한 사람이다. 그는 그 사랑을로 인해 고통을 겪는다. 그를 보며 느낀다 사랑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다고 하지만 과연 그 사랑이 우리에게 주는것은 무엇인가? 결국 사랑은 아픔만을 주는것이 아닌가? 대체 무엇을 얻기 위해 사랑을 하는것인가? 타인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망이 사랑인가? 여하튼 나와 마찬가지로 헤런 라이언도 보통 사람들 처럼 생각하고 아파한다.

불쾌 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그녀에게 이용당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 그 순간 이렇게 말 하고 싶었다. '가버려. 그리고 다시는 내앞에 나타나지 마. 당신을 알게된 순간부터 모든게 지옥 같았어. 그냥 날 포옹하고 입맞춤하고 내 곁에 머물겠다고 말해줘. 하지만 그런일은 절대 없을것 같군.
이 얼마나 보통 사람의 생각인가..200% 공감했다. 너무 궁금했다 아테나가 무슨 답을 할지..

왜 녹음기를 꺼버린거죠?
짧은 순간 나는 천국과 지옥, 반발과 복종, 차가운 이성과 파괴적 감성사이에 머물렀다.
아직도 모든것은 혼란스럽다.
나는 당신을 사랑해요, 인간으로서 당신이 원하는 방식이 아니라, 신성한 불꽃이 원하는 방식으로 당신을 사랑해요. 어머니는 우리의 행로에 천막 하나를 세워두셨어요. 그곳에 기거하는 우리는 우리가 감정의 노예가 아니라 그 주인이라는것을 이해하죠.

나는 유배된 두 영혼이 사막에서 만나 서로 사랑하듯 당신을 사랑해요. 우리 사이의 육체적 관계는 없겠지만 우리의 열정과 사랑만은 헛되이 버려지지 않을 거예요. '어머니'가 당신의 가슴에 사랑을 일깨워 주셨듯.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파울로 코엘료의 "포르토벨로의 마녀" ...
    파울로 코엘료의 신작 "포르토벨로의 마녀"...마녀가 맞는거 같다.. ㅋㅋ 마녀라.. 일본 에니메이션을 통해서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주입식 교육의 폐해로 좋은 느낌의 단어는 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