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16일 월요일

18 세일즈 전략

1. 자신의 회사를 알라


2. 자신의 제품을 알라



3. 자신의 고객을 알라


4. 정치를 사랑하라
이게 무슨 말이지?
세일즈는 정치 활동이라. '정치' 란 서로 협력하며 결과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흥미 진진한 인간관계 게임이라 할 수도 있다.

5. 경쟁사를 소중히 여겨라.


6. 고객 조직과 관계를 맺어라.
고객 회사의 모든 부서와 친밀한 관계를 맺어라..
그래 이제 한 번 더 전화하고 먼저 연락하고 해야겠다.

7. 자기 조직내에서 관계
여기에 대해선 나도 생각 하는게 있지. 상대방이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해 내가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가에 집중하다 보면 시너지가 나게 되어 있음

8. 지킬 수 없는 약속은 금물이다.
에혀 난 지킬 수 없는 약속을 싫어함에도 불구하고 아주 난발을 하고 있지..하루 아침에 공든탑이 무너지진 않을지.

9. 솔루션을 판매하라.
세일즈맨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항상 다음과 같다. " 우리 제품은 이런 특정한 문제를 해결해 주고 이런 막대한 기회를 창출해 주며 당신에게 이만큼의 이익을 안겨 줄 수 있습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생각해 보자..판매상의 문제, 그래서 나도 핵심 관리 영역이라는 것을 생각한 적이 있었지..당장 만들어야 겠다.

마케팅 전문가왈 롤렉스는 롤렉스 시계를 파는게 아니라 '롤렉스를 통한 느낌' 을 판매한다



10. 자존심을 버리고 도움을 청하라.



11. 브랜드 이야기를 하라.
회사의 비젼, 경험등을 고객과 공유하자.

우리는 모든 업체를 묶을 것이다. 엄청난 넷트웍을 만들어낼 것이다.

12. 멋진 실패를 반겨라.
대체 멋진 실패란 어떤 실패 이길래 매번 이 이야기가 나오는 걸까? 실패가 됐든 성공이 됐든 경험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맞는 말이다.

13. 모두 내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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