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4일 화요일

긍정적 동기 유발의 12가지 요소

1.회사에서 내게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고 있다.
    -> 무엇을 기대할까?
2.업무에 필요한 재료와 장비를 갖추고 있다.
    -> 컴퓨터?
3.능력을 충분히 펼칠 기회가 자주 있다.
    -> 능력을 충분히 펼친다?
4.지난 일주일간, 업무성과에 대해 인정과 칭찬을 받았다.
    -> 스스로를 칭찬한다.
5.나를 진심으로 배려하는 누군가가 있다.
    -> 배려? 흠 누가 나를 배려한다? 어떻게 알지?
6.나의 발전을 후원하는 사람이 있다.
    -> 발전을 독려하는 사람이 있지..기분이 좋음
7.내 의견이 비중 있게 반영된다.
    -> 모든 대화와 의견은 타협이 아닐까?
8.회사의 목적이 내 업무의 가치를 높여준다.
    -> 가치라..
9.팀원 모두가 훌륭한 실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 최선을 다한다는건 좋은 말이지.
10.회사에 최고의 친구가 있다.
    -> 동수
11.지난 6개월간, 나의 발전에 관심을 보인 사람이 있다.
    -> 나는 끝없이 발전하고 있다.
12.지난 1년간, 배우고 성장할 기회가 많이 있었다.
    -> 일은 안 하고 스터디만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