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기술 | 
| 같기도 하고, 아니 같기도 하고(호프만) | 과학고전 선집 | 신기관(베이컨) | 
| 종의 기원(다윈) | 과학혁명의 구조(토마스 쿤) | 괴델,에셔,바흐(호프스태터) | 
| 부분과 전체(하이젠베르크) | 엔트로피(리프킨) | 이기적 유전자(도킨스) | 
| 카오스(제임스 글라크) | 객관성의 칼날(길리스피) |  | 
| 동양사상 | 
| 삼국유사(일연) | 보조법어(지눌) | 퇴계문선(이황) | 
| 율곡문선(이이) | 다산문선(정약용) | 주역 | 
| 논어 | 맹자 | 대학-중용 | 
| 제자백가선도 | 장자 | 아함경 | 
| 사기열전 | 우파니샤드 |  | 
| 서양사상 | 
| 역사(헤로도토스) | 의무론(키케로) | 국가(플라톤) | 
| 니코마코스 윤리학(아리스토텔레스) | 고백록(아우구스티누스) | 군주론(마키아벨리) | 
| 방법서설(데카르트) | 리바이어던(홉스) | 정부론(로크) | 
| 법의 정신(몽테스큐) | 에밀(루소) | 국부론(아담 스미스) | 
| 실천이성비판(칸트) | 페더랄리스트 페이퍼(해밀턴 외) | 미국의 민주주의(토크빌) | 
| 자유론(밀) | 자본론 1권(마르크스) | 도덕계보학(니체) | 
| 꿈의 해석(프로이트) |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베버) | 감시와 처벌(푸코) | 
| 간디 자서전(간디) | 물질문명과 자본주의(브로델) | 홉스봄 4부작:혁명,자본,제국,극단의 시대(홉스봄) | 
| 슬픈 열대(레비스트로스) |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하우저) | 미디어의 이해(맥루한) | 
| 외국문학 | 
| 당시선 | 홍루몽(조설근) | 루쉰전집(루쉰) | 
| 변신인형(왕멍) | 마음(나쓰메 소세키) | 설국(가와바타 야스나리) | 
| 일리아스.오딧세이(호메로스) | 변신(오비디우스) | 그리스비극선집 | 
| 신곡(단테) | 그리스로마신화 | 셰익스피어 | 
| 위대한 유산(디킨스) | 주홍글씨(호손) | 젊은 예술가의 초상(조이스) | 
| 허클베리핀의 모험(트웨인) | 황무지(엘리엇) | 보바리 부인(플로베르) | 
| 스완네 집 쪽으로(프로스트) | 인간의 조건(말로) | 파우스트(괴테) | 
| 마의 산(토마스 만) | 변신(카프카) | 양철북(그라스) | 
| 돈키호테(세르반테스) | 백년동안의 고독(마르께스) | 픽션들(보르헤스) | 
| 고도를 기다리며(베케트) | 카라마조프 형제들(도스토예프스키) | 안나 카레니나(톨스토이) | 
| 체호프 희곡선 |  |  | 
| 한국문학 | 
| 고전시가선집 | 고향 | 탁류(채만식) | 
| 인간문제(강경애) | 정지용전집(정지용) | 백석시전집(백석) | 
| 카인의 후예(황순원) | 토지(박경리) | 광장(최인훈) | 
| 연암산문선(박지원) | 구운몽(김민중) | 춘향전 | 
| 한중록(혜경궁 홍씨) | 청구야담 | 무정(이광수) | 
| 삼대(염상섭) | 천변풍경(박태원)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